본문 바로가기

드림업 칼리지

치킨창업 주목! 경남 창원 향토 치킨 프랜차이즈 ‘장모님치킨’ 이야기 - 피플파워 5월호

728x90
반응형




최근 <피플파워> 5월호를 통해 ‘장모님치킨’이 경남 창원시에서 창업한 걸 알게 됐다. 정확히는 구 마산시 합성동에서 출발했다. 어쨌거나 워낙 많은 치킨 브랜드(대략 500개)가 범람하고 있기에 개인적으로 장모님치킨은 우선 선택지가 아니었다. 


최근까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는 BHC치킨이었다. 그냥 우리 동네에서 가장 깔끔해보였고 친절한 종업원이 마음에 들었다. 가격도 적정한 수준이었고. 튀긴 닭고기가 느끼할 때는 불로만숯불바베큐나 다기야, 오꾸닭도 종종 이용한다. 


가끔 치킨이 먹고 싶은데 혼자일 때는 교촌치킨이 딱 적당하다. 예전에 BBQ치킨을 진짜 즐겨 먹었는데 언제부터인가 비싸다는 생각이 들어서 먹지 않은지 꽤 됐다. 분명 맛은 있는데! 한창 유행하던 두마리치킨류의 브랜드는 예나 지금이나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


직접 매장을 방문할 때는 가까운 곳에서 찾기 마련이다. 그래서 처갓집양념치킨에 비교적 자주 들렀다. 이 브랜드랑 장모님치킨이랑 많이 헷갈렸었다. 때마침 <피플파워>에서 창업 및 브랜드 스토리를 접하고서 장모님치킨을 정확히 인식하게 됐다. 경남의 향토 치킨 브랜드라니! 이제 창원에서 치킨을 먹는다면 장모님치킨부터 검색할 것이다.





단순히 향토 브랜드라서가 아니라 참 착한 마음으로 경영하는 김영애 대표이사와 사명 때문이다. 장모님치킨에는 ‘4무 정책’이 있는데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로열티가 없단다. 갈수록 프랜차이즈 치킨 창업을 하는 점주가 어려운 상황인데 장모님치킨의 존재는 작은 희망을 선사한다. “전국을 석권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응원하는 까닭이다.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의 본사 위치>

· 장모님치킨 - 경상남도 창원시

· 지코바치킨 - 경상남도 양산시(부산시 탄생)

· 다기야 - 경상남도 김해시(부산시 탄생)

· 오꾸닭(오븐에꾸운닭) - 부산시

· 노랑통닭 - 부산시

· 땅땅치킨 - 대구시

· 처갓집양념치킨 - 경기도 용인시(대구시에서 '처갓집양념통닭'으로 출발)

· 교촌치킨 - 경기도 오산시/경상북도 칠곡군(경상북도 구미시 탄생)

· 호식이 두마리치킨 - 서울시(대구시 탄생)

· 멕시카나치킨 - 서울시(대구시 탄생)

· BBQ치킨 - 서울시

· BHC치킨 - 서울시

· 굽네치킨 - 서울시

· 네네치킨 - 서울시

· 불로만숯불바베큐 - 인천시

· 페리카나 - 충청남도 계룡시(대전시 탄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