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창원맛집 성산옥 평양식 전골요리 어복쟁반 뿌리 깊은 맛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언젠가 방송에서 ‘어복쟁반’이란 음식을 처음 접했다. 음식 모양을 본 것도 아니고, 그냥 음식명만 들었다. 특이한 명칭이 왠지 중식일 것 같았는데 평양식 전통 전골요리였다.

평양냉면을 잘하는 집이라면 어복쟁반도 맛있어서 유명해진 듯하다. 가격대가 좀 있어서 고급음식처럼 느껴지는데 어복쟁반이라는 독특한 이름도 나름의 기여를 했으리라.

평소 냉면보다 밀면을 좋아해서 어복쟁반을 접할 기회는 더욱 없었는데 드디어 성산옥에 갔다. 창원에서는 평양냉면으로 꽤 유명하고 어복쟁반도 잘한다는 소문.

성산옥은 매일 메밀면을 직접 뽑아서 쓴다고 한다. 프리미엄 어복쟁반의 맛을 기대하며 시작.

깔끔한 내부가 마음에 들었다.

일단 어복쟁반 주문.

반응형

평양냉면도 먹어야지.

드디어 마주한 어복쟁반.

일단 푸짐해서 마음에 들었다. 어복쟁반은 쇠고기를 얇게 썰어 올리고 다양한 채소를 함께 데쳐 먹는 평양식 전골요리다. 식기 때문인지 어복쟁반의 느낌이 더욱 살았다. 반찬도 다 맛있고. 

차돌박이와 흰 목이버섯까지 올려서 고급스러움 추가. 양념장에 촉촉한 고기를 찍어먹으니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입맛을 당기는 힘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심심한 맛을 좋아하는 편이라 잘 맞았다. 따뜻한 육수는 몸보신하는 느낌이 들었다. 육수를 여러 번 넣어 먹었다. 진짜 뿌리 깊은 맛.

어느 정도 어복쟁반을 즐기고 나서 평양냉면을 시킬까 고민했으나 결국 메밀면인 평양사리로 선회. 

조금 아쉬우니까 평양손만두 추가. 만두에 어복쟁반 육수를 부어 자칭 평양만둣국으로 먹었다. 어찌나 배부르던지! 가격은 좀 있어도 어복쟁반의 묘미를 제대로 느꼈다. 고로 어복쟁반을 다시 먹으러 가야겠다. 무엇보다 성산옥 냉면을 맛보리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