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창원사파동 쌀국수 전문점 포미아 양지쌀국수 탕수육 세트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창원 사파동에 있는 쌀국수 전문점 포미아. 근방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맛있는 쌀국수 전문점이다.

평일 퇴근 시간에 가서 그런지 여유로웠던 포미아.

마음대로 자리 잡고 차림표를 봤다. 양지쌀국수에 파인애플볶음밥을 먹을까 고민하던 중 직원 분의 추천으로 양지쌀국수/탕수육 세트(M)를 시켰다.

꽤 근사한 분위기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미아.

깔끔한 양지쌀국수와 탕수육 한 상이 나왔다. 법원 앞 쌀국수라..문득 영화 <의뢰인>에서 변호사로 분한 하정우의 쌀국수 흡입 장면이 떠올랐다.

어느날부터 해장할 때 즐겨 먹는 쌀국수. 시원한 국물에 면도 쌀이니까 한끼로 적당하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촉촉한 양지고기나 숙주나물, 양파를 해선장과 칠리소스에 찍어 먹는 맛도 좋다. 사실상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맛은 지극히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쌀국수다. 고수도 사절.

바삭한 찍먹 찹쌀 탕수육(M). 세트로 곁들여 먹기 딱 좋은 양이었고 맛도 괜찮았다. 단, 너무 고급스러운 탕수육 맛을 기대하면 안 된다.

촉촉한 양파 좋다. 소스에 넣어뒀다가 쌀국수랑 먹거나 쌀국수에 바로 넣어 먹어도 맛있다. 취향대로.

더운 날씨였지만 딱 적당한 국물 온도였다. 땀을 많이 흘릴수록 이런 육수를 보충해줘야 한다.

포미아의 깔끔한 쌀국수 맛이 마음에 들었다. 동남아 음식에 약하거나 취미가 없는 사람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을 듯하다. 가격도 적당. 사파동에 가면 또 들러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