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창원북면맛집 산수정 오리인삼불고기 오리탕 몸보신 가족외식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모처럼 가족식사를 했다. 축하할 일도 있었고 가족 모두 백신 접종을 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창원에서 자가용으로 조금만 나가면 있는 북면은 대중교통 이용 시 조금 애매한 위치다. 대신 외곽 쪽인 만큼 여유로운 공간의 맛집이 꽤 많다. 오리고기 맛집인 산수정도 거기에 포함된다. 주차 공간 걱정 없어서 일단 좋은 음식점.

그동안 말은 많이 듣다가 이번에 처음 가봤다. 평소 오리고기를 딱히 좋아하지 않는데 불고기는 양념 맛으로 먹는다. 그래서 오리인삼불고기를 기대하고 갔는데 뜻밖에도 오리탕에 반하고 왔다.

인삼을 곁들여 더욱 향긋한 오리불고기는 기대한 만큼 맛있었다. 당연히 마지막에는 볶음밥까지 먹었다.

중요한 건 오리탕이었는데 국물이 진국이었다. 그렇다고 텁텁하지 않고 맑고 시원한 국물 맛이었는데 깊이가 느껴졌다. 이 국물 때문에 결국 공깃밥과 소주를 주문하고 말았다. 어찌나 조합이 좋던지 과식하고 말았다. 그래도 볶음밥은 남김없이 해치웠다.

오랜만에 외식하면서 바람도 쐬고 맛있는 음식도 경험하고 기분 전환했다. 따끈한 탕에 인삼 넣은 오리고기를 먹어서인지 몸보신한 느낌이다. 요즘 늦더위 때문에 환절기 적응이 쉽지 않다. 면역력 떨어지기도 쉬운데 오리고기 먹고 힘내자!

 

/사진=먹진남자 lab9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