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창원맛집 국일성 맛있는 중식 요리 안전한 가족식사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지난 추석 연휴 때 가족 모임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리하여 한글날 연휴에 모임을 가질 수 있었다. 아직 사회적 거리두기를 신경 써야하기에 국일성을 모임 장소로 정했다. 식구들이 국일성의 중식 요리를 좋아하기도 하고 오붓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방이 다양하게 있어서 안전하기 때문이다. 원탁에 둘러앉아 얼굴 보며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즐겨 이용하는 국일성. 이번에는 평소보다 요리가 더 맛있게 느껴졌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덕분일까?

먼저 양장피와 군만두가 나왔는데 남는 경우가 많았던 군만두가 웬일로 초반에 먼저 사라지고, 깐쇼새우가 자리를 대체했다. 전분 피에 풍성한 해물과 채소 그리고 개운한 겨자 소스를 곁들여 먹는 양장피는 입맛을 돋웠다. 

그리고 깐쇼새우는 오동통한 새우 살이 터지는 맛이 있는데 중국식 두반장 바탕의 매콤달콤한 양념이 매력적이다.

중간에 해장을 위한 짬뽕밥을 주문했는데 맛볼 틈이 없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탕수육이 마무리를 장식했기 때문이다. 요리 먹느라 짬뽕밥을 소홀히 할 수밖에 없었다.

원래 목표는 요리류를 다 먹고 쟁반짜장으로 입가심하는 것이었는데 배가 너무 불렀다. 다른 식구들은 진즉에 젓가락을 내려놨는데 자장면을 포기하는 대신 요리를 깔끔하게 먹었다.

맛있는 음식과 훈훈한 분위기에 만족한 가족을 보며 흐뭇, 배불러서 흐뭇. 이런 이유로 열심히 돈 버는 거다. 내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1단계로 하향한단다. 곧 거리두기가 끝나면 또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


글/사진=먹진남자(feat.가족) lab9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