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낙지 짬뽕 맛 으뜸! 창원 소답동 元원짬뽕 환영합니다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중식을 워낙 좋아하는 편인데 사실상 한곳을 정해놓고 단골로 활동 중이다. 심지어 음식 값이 주변의 중식당보다 더 비싸지만 맛이 자꾸 끌어당긴다. 그런데 최근 근처에 색다른 중식집이 문을 열었다. 이름하여 ‘元(원)짬뽕’이다.

반신반의하던 중 가을바람이 느껴지면서 국물 생각이 나서 이용해봤다. 가장 대표 음식인 짬뽕을 주문. 곧 나오는 반찬류 중에 단무지, 양파, 춘장과 함께 갓김치가 포함되어 특이했다. 차림표에는 갓김치와 돼지고기, 쌀은 국내산, 낙지와 고춧가루는 중국산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짬뽕 가격이 7,500원이면 일반 중식집 보다 비싼 편인데 음식을 받아보니 충분히 이해됐다.

불향이 가득 느껴지는 짬뽕은 모락모락 열기를 뿜어내고 있었고, 풍성한 면발과 건더기 위에 낙지가 벌러덩 누워 있었다. 적당히 볶은 고기도 포함되어 해물만으로 아쉬운 사람에게는 더욱 풍성한 한 그릇이었다. 짬뽕에 갓김치를 곁들일 줄이야. 새로운 맛이었고, 또 상큼한 맛이었다.

짬뽕만으로도 충분히 배불렀는데 국물이 너무 아까워서 결국 공깃밥을 추가하여 짬뽕밥으로 먹었다. 공깃밥은 단돈 500원. 합계 8천원으로 낙지 짬뽕(밥) 한 그릇 비우니까 기운이 샘솟는 기분. 작은 탕수육, 반 만두 등 혼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구성이 마음에 들었는데 다음 기회에 자장면이랑 먹어봐야겠다. 환하고 깔끔해 보이는 주방까지 합격점.

 

글/사진=먹진남자 lab9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