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2016 창원시 테마별 창업박람회 개최 @창원컨벤션센터(CECO)

728x90
반응형

 

 

12월 7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winter start-up festival' 테마별 창업박람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창원시가 주최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청년·특성화고 창업아이디어관’, ‘여성/프랜차이즈’, ‘창업지원기업/3D, 드론’, ‘창업상담관’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창업상담관에서는 창원시 창업지원센터, 창원시 조선업 희망센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경남신용보증재단 등의 유관 기관이 (예비)창업자를 위해 성심성의껏 상담에 나섰습니다. 12월에는 창원시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등 지역의 여러 창업지원 기관에서 신규 창업자를 모집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꼭 검색해보길 권합니다. 

 

여성/프랜차이즈 부스에서는 여성 창업가의 멘토링, 프랜차이즈 우수 제품 전시가 이뤄졌습니다. 차선생, 발도르프 인형의 숲, 창원시 공예협회 등은 많은 여성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창업지원기업/3D, 드론 부스에서는 창원시 창업보육센터 및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의 졸업·입주 기업 제품 홍보와 체험이 이뤄졌습니다. 퓨전어묵, 나만의 책 만들기, 3D 설계 및 프린팅, 무인항공기 및 부품, 피트니스 장비, 용접 로봇, 장례 용품, 무전극 램프, 결로 해결사 등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누비자 자전거보관대 및 무인대여기(키오스크)를 생산한 업체가 창원에 자리 잡고 있는 것도 알게 됐습니다.

 

이날 행사의 주요 순서는 시상식이 아니었나싶습니다. 청년·특성화고 창업아이디어관에서는 특성화고 창업동아리 제품 개별 부스와 ‘렛츠고(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우수 아이템 전시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대학생 뿐 아니라 고등학생의 창업 아이디어도 충분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11월 24일 개최된 '스타트업 창업동아리 멘토링 &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우수팀에 대한 시상이 먼저 이뤄졌는데요.

 

경남대학교 ‘반려자들’ 팀의 ‘실명 반려견을 위한 보조도구’가 최우수상을, 창원대학교 ‘M.I.C’ 팀의 ‘음식물쓰레기통’과 경남대학교 ‘Q&R’ 팀의 ‘젖병자동 세척 및 소독기’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특성화고 참가팀으로는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마산공업고등학교·경남로봇고등학교·사천여자고등학교 창업동아리가 있습니다.

 

‘렛츠고(高)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동아리 부문에서는 마산공업고등학교의 ‘step up(이남훈, 박민형)’ 팀이 태양열을 이용한 블라인드인 ‘솔라 블라인드’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변하는 양면 베개를 출품한 ‘17%(김성민, 이민혁, 임성표, 박신영)’ 팀은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또 ‘시각 장애인을 위한 길안내 로봇’의 ‘global people(문성호, 이민우)' 팀은 장려상을 받았는데요. 세 팀 모두 같은 학교라서 놀라웠습니다. 한편, ’투박한 커피믹스기 개발로 옛날 커피 맛 재현‘을 내놓은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안드로메다(김준형, 서성규, 이현빈, 하운비)‘ 팀도 장려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을까?’ 어린 학생들의 재기발랄함에 신선한 자극을 받았는데요. 창업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창업의 꿈이 무럭무럭 자라는 현장이 바로 테마별 창업박람회였네요!

 

 

 

 

 

 

 

 

* 원문보기 : 창원시 공식 블로그 <창원광장>

 

창업의 꿈이 자란다! 테마별 창업박람회 개최
http://blog.naver.com/cwopenspace/220881601306

 

글/사진=윤거일 lab9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