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후기보세요 캠페인

균형 잡힌 브랜드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 B'

728x90
반응형

 

 

 

 

'매거진<B>는 제이오에이치의 관점으로 전 세계에서 찾아낸 균형 잡힌 브랜드를 매월 하나씩 소개하는 광고 없는 월간지입니다'

 

여기서 <B>는 'Brand'와 'Balance'를 의미한다. 매거진B의 정체성은 브랜드 다큐멘터리 매거진으로 정의된다.

 

2011년 3월에 탄생했으며 매월 첫째 주 발행한다. 월 2만부씩 연 10회 발행(1~2월 및 7~8월은 합본호). 일반호는 13,000원, 합본호는 16,000원(국문판).

 

벌써 42호째 나왔다. 출판 비즈니스가 사양산업이라지만 매거진B는 흐름을 역행하고 있다. 한 권에 13,000원이나 하는 잡지가 42호(스타워즈)까지 나왔으니 일단 독자층이 형성된 듯하다.

 

특이하게도 한 가지 브랜드만 파고드는 차별성과 깊이. 사진으로 메시지와 정보를 전달하는 잡지 특유의 표현력. 아담해 보이지만 단단한 130쪽 분량의 책자. 매거진B는 실상 잡지와 책의 매력을 모두 살리고 있는 매거북에 다름 아니다.

 

나는 무조건 구독하는 열혈 팬은 아니지만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가 다뤄지길 바라며 계속 살펴보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워즈와 롤렉스를 주제로 한 매거진B를 재빨리 구입했다. 금방 품절되는 까닭. 아직도 레고 편을 구하지 못한 아쉬움이 남는다.

 

제이오에이치(JOH)라는 기업과 조수용 대표도 흥미롭다. 유니타스브랜드와 함께 많은 영감을 얻게 되는 원천.

 

이렇게 훌륭한 매거진을 만들고 또 발전시켜 나가는 모습에서 출판업 그리고 콘텐츠 분야에 가능성과 용기를 전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