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창원가로수길 건강한 밥집 함평집 육회물회 & 전복버터구이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창원 가로수길에 위치한 건강한 밥집 ‘함평집’. 

전복과 쇠고기를 주 재료로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얼마 전에 먹은 전복장비빔밥도 정말 맛있었다. 돌솥밥이 같이 나오는데 따끈하고 든든한 건강밥.

이번에는 시원한 육회물회와 전복버터구이를 맛봤다.

점심시간이면 경남도청이나 인근 관공서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북적인다. 그나마 다행히 일자형 식탁에 자리를 잡았다. 일행과 마주볼 수 없지만 음식을 온전히 음미할 수 있었다.

반응형

생각보다 빨리 나온 육회물회. 이래저래 시원해서 마음에 든다. 이름 그대로 육회와 물회를 넣었는데 20여 가지의 과일과 채소를 넣어서 만든 특제 물회 양념이 핵심. 어쩐지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더라.

소면 아래 그릇에 밥이 조금 담겨있다.

마침 4월 들어 가장 더운 날이었다. 실내는 만석이라 열기도 느껴졌고. 그 순간 들이킨 육회물회 국물의 맛이란!

육회국수! 육회와 생선회의 양이 많지는 않으나 특제 양념을 넣은 물회 국물에 국수, 밥을 차례로 말아 먹으면 배부르다. 점식식사로는 정말 좋은 비율과 조합인 듯하다.

전복버터구이는 조금 시간이 걸렸다. 그래도 육회물회를 다 먹기 전에 나와서 다행. 전복과 버터의 조합은 맛도 있고 영양도 듬뿍. 가격(2만원)은 좀 나가지만 분명 제 값을 한다. 이날도 몸보신한 느낌으로 식사를 마쳤다. (참고로 전복버터구이는 완도산 활전복 5마리가 나온다. 위 사진은 직접 가위질하고 한마리 먹은 뒤 찍은 것) 

함평집(ㅎㅍㅈ)의 육회비빔밥, 전복비빔밥 등 레토르트 형태로 제품 판매도 하는 듯했다. 맛있을 것 같은데 역시 함평집에 가서 먹는 게 최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