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부산에서 맛보는 제주 감성! 엄용백낙돈 동래점 특수부위 모듬과 돌솥밥 청국장 들기름막국수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부산맛집으로 유명한 엄용백낙돈. 해운대, 부전동, 명륜동(동래점)에 있다. 우린 엄용백낙돈 동래점에 갔는데 운좋게 대기없이 들어갔다. 1시를 지나서 그런 듯하다.

특수부위 모듬 한접시(중) 68,000원. 등심덧살, 껍데기항정살, 갈매기살, 돼지껍데기가 나왔다. 말 그대로 특수부위라서 색다른 고기 맛도 있었고 제주 특유의 멜젓(멸치젓)을 곁들여서 더 독특했다.

직원분이 구워줘서 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역시 고기는 남이 구워주는게 맛있어.

껍데기 쪽은 평소 좋아하지 않지만 한번씩 전문점에서 구워 먹는건 나름의 매력이 있다. 그래도 살코기가 좋아.

반응형

우리 일행은 다행히 고기로 끝장을 보는 육식파가 아니라서 특수부위 모듬 한접시를 먹고 다른 음식으로 이동했다. 일단 면으로 들기름 막국수 선택. 정말 고소했던 들기름 막국수는 계속 생각나는 맛은 아니지만 특수부위와 함께 색다른 경험 측면에서 만족스러웠다.

마무리는 따끈한 돌솥밥과 구수한 청국장. 구운 김이랑 같이 먹으니까 너무 맛있었다. 기름진 속을 정리해주는 건강한 밥상 느낌. 고기도 좋지만 돌솥밥과 청국장 먹을 여유는 꼭 남겨두자. 항상 마무리가 중요하다. 엄용백낙돈 동래점이 좋았던 또 한가지는 제주풍으로 내외부를 꾸며서 잠시나마 일상여행의 느낌을 누릴 수 있었던 부분이다. 돌담과 자갈길, 특히 음식도 그렇고 편하게 부산 속 제주 감성을 맛보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