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Since 1985 창원 중식당 금화 탕수육세트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워낙 중식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이다. 직접 가서도 먹고 배달도 시켜 먹고 하는데 주로 단골 중식당을 이용한다. 하지만 가끔씩은 새로운 곳도 시도하는데 이번에 금화가 그랬다. ‘Since 1985’를 내세울 정도로 창원에서는 꽤 역사가 있는 중식당인 금화이다.

가장 기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을 맛보기 위해 탕수육 세트를 주문했다. 기본 배달 가격이 2만 원 이상이어야 하는 까닭도 있었다. 탕수육세트(탕수육+짜장면2)22천원, 짜장면을 1개를 짬뽕 곱빼기로 바꾸면서 2천원 추가. 열짬뽕 국물은 무료로 추가했다.

여기에서 첫 이용이라 아쉬웠던 부분은 짬뽕을 곱빼기로 주문한 것이었다. 배달 거리도 있고. 음식을 받았을 때는 면발이 국물을 많이 흡수했고 어쩔 수 없이 식었기 때문이다. 원래 짬뽕은 땀을 삐질 흘릴 정도로 얼큰하고 따끈해야 제 맛이다. 요즘은 짬뽕을 간짜장처럼 국물과 면 따로 포장 배달해주는 경우도 많다. 일단 주문에서 좋은 선택이 아니었지만 포장에서 보완이 되었다면 어땠을까싶다. 양은 푸짐했는데 특히 오징어가 많이 들어있었다.

짜장면도 생기를 잃었는데 그래도 짬뽕 국물을 넣어서 비벼 먹으니까 맛은 있었다. 탕수육도 괜찮았는데 소스는 전통적인 방식을 더 선호한다.

전체적으로 갓 나온 음식이었다면 어떤 맛이었을까 궁금하다. 금화는 음식 배달해주면서 메뉴 리플렛도 같이 보내준다. 먹어보고 싶은 중식이 많은데 한번 직접 가봐야겠다.

 

/사진=먹진남자 lab9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