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창원 봉곡동 조개굽는돼지 치즈 조개구이와 돼지고기 모듬바베큐를 한판에!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모처럼 저녁 모임. 조개구이가 먹고 싶은 모임이었는데 창원 봉곡동의 조개굽는돼지에 갔다. 조개구이에 돼지고기까지 한판에 먹을 수 있는 곳이었기 때문이다. 치즈 올린 조개구이를 싫어하기가 어렵지만 분명 안 좋아하는 사람도 있긴 하다. 그래서 돼지고기를 같이 구워 먹을 수 있는 점이 장점. 둘 중에 한 가지는 먹겠지.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상권이 시들하긴 해도 이 동네는 유동 인구가 많은 편이라서 그런지 체온 재고 QR코드 찍고 하는 식당 체계가 마음에 들었다.

조개구이와 생목살 조합의 모듬 바베큐 큰 거랑 소주, 맥주로 시작했다. 네 명이 먹기에 충분한 양이었다. 2인용 모듬 바비큐 작은 건 35,000, 큰 거는 55,000, 중간 크기도 있다.

 

고기를 먼저 먹고 나면 조개류가 나온다. 물이 떨어지면 숯불이 꺼지기 때문이다. 된장찌개랑 돼지껍데기가 기본으로 나오는데 밥이랑 같이 고기를 먼저 먹어도 좋겠다. 그 다음에 조개구이랑 소맥 먹기. 속을 위하여!

나중에 찾아보니까 조개굽는돼지 봉곡점이 본점이었다.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일단 고기가 국내산에 조개구이와 같이 맛도 좋았다. 그리고 막판에 먹은 해물라면 맛이 일품이었다. 도저히 6천원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해물이 가득 들어있었는데 결국 한 그릇 추가해서 먹었다.

또 해물라면에 김치가 따라 나왔는데 평소 습관처럼 정중하게 다시 가져가시라고 했다. 보통 식당에서는 중국산 김치와 고춧가루를 많이 쓰는데 전혀 먹지 않는 편이다. 그래서 그냥 버리는 것보다 미리 반납하는 편이다. 직원분이 알겠습니다..하고 가져갔는데 다시 이야기하더라. 중국산 아니고 직접 담았는데 드셔보세요. 그 말에 바로 받아서 해물라면과 맛있게 먹었다.

 

때로는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나의 경우 그 강한 한 가지가 바로 김치다. 음식 맛에 대한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고, 실제로도 좋았다. 조개구이가 생각나든 고기가 생각나든 제일 먼저 생각날 듯하다. 조개굽는돼지 봉곡점!

 

/사진=먹진남자 lab9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