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후기보세요 캠페인

2020 경남 사회혁신 국제포럼 - 도시재생 그리고 지역혁신 @창원컨벤션센터

728x90
반응형

 

지난 '2020 경남 사회혁신 국제포럼'은 무척 뜻깊은 행사였다. 일단 지역에서 보기 쉽지 않은 큰 규모였고, 프로그램의 면면이 흥미로웠다.

 

‘청년과 지역의 미래’, ‘산업유산재생’, ‘지역의 혁신전환에서 대학의 역할’, ‘소셜벤처’ 모두 관심사인 주제라서 어떻게 이렇게 뽑았을까 감탄했다.

 

한편으로는 동시에 진행된 세션이 있어서 선택하는데 고민하기도 했지만 제공 받은 자료집이 워낙 잘 만들어져 있어서 '독학'할 수 있었다. 행사 후에 자료 공유까지 아주 훌륭한 운영이었다.

 

 

'우리는 더 나은 길로 간다'라는 슬로건이 인상적이었던 2020 경남 사회혁신 국제포럼은 평소 관심이 많은 도시재생 그리고 지역혁신의 길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만들었다.

 

생각보다 많은 지역 활동가 및 혁신가들이 모여서 힘을 얻기도 했다. 나는 활동가 보다는 아직 연구자에 머물러 있다. 스스로 공부와 준비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까닭에 조용히 움직이는 편이다. 그럼에도 때가 되면 여러 활동가와 교류하고 함께 하고 싶다.

 

큰일은 혼자 할 수 없다. 더군다나 지역 혁신과 도시 재생의 핵심은 여러 강연자가 강조한 것처럼 '사람'이기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