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꿈창업 저자 특강 @동아대학교 승학/부민 캠퍼스

728x90
반응형

 

 

 

동아대학교에서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포츠에픽 창업 경험담과 저서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를 소개하는 시간이었죠.

 

단 하루에 같은 대학의 캠퍼스를 바꿔가며 연속 특강을 한 건 처음이네요. 동아대 승학 & 부민 캠퍼스를 이제 확실히 알겠습니다. 참고로 동아대는 동남권 유일의 사관학교식 창업선도대학입니다. 덕분에 학생들이 창업하기 정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죠.

 

그동안 틈틈이 창업 특강을 다니면서 느낀 거지만 다양한 연령대의 (예비) 창업가 중 대학생을 만날 때 특히나 보람이 큽니다.

 

사실 아직 창업에 관한 관심이 크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대학생일 때는 그랬기 때문에 잘 이해하는 부분입니다. 더하여 취업, 진로, 창업을 연관시켜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점도 좋습니다.

 

 

 

 

예전에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기까지 너무 돌아간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오히려 요즘에는 아르바이트, 회사, 대학원 그리고 창업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어서 다행이란 생각을 합니다.

 

스포츠에픽도 그렇고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속 창업 이야기도 거창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우리 주변에서 실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창업 사례를 통해 현실 감각을 키워줄 수 있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과장되거나 멋져 보이기 위한 이야기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작지만 강하고 자신의 개성을 꽃피우기 위해 노력하는 히든 챔피언의 창업 이야기를 더 많은 분들에게 들려주고 싶습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실업난과 경제 상황 속에 창업은 하나의 대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물론 창업도 실패 확률이 높고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줄 수는 정답은 아니지만 고민해볼 가치는 충분하답니다.

 

 

이렇게 좋은 자리를 마련해준 동아대학교 관계자 분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학생 여러분 모두 동그라미를 그렸던 기업을 창업할 수 있길 바랍니다!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국내도서
저자 : 윤거일
출판 : 피플파워 2015.04.08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