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장마 때문에 창원맛집 한옥집에서 김치찌개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지겨운 장맛비가 심신을 힘들게 만들었다. 문득 저녁식사로 얼큰하고 따끈한 김치찌개가 생각났다. 개인적으로 집밖 김치에 인색한 편이라 김치찌개는 무조건 집에서 먹었다. 하지만 이날은 사먹어 봤다. 한옥집이 있어서.

한옥집은 경남도청 및 창원가로수길과 가까우며 방송 <전지적 참견시점>에도 나온 김치찜과 김치찌개 맛집이다. 방문했을 때는 장맛비 내리는 수요일 퇴근시간이라 그런지 한산했다. 혼밥하기 더 없이 좋은 분위기였다.

일단 국내산 김치와 찌개고기를 넣은 김치찌개와 공깃밥을 시켰다. 라면사리 추가. 계란말이를 좋아해서 같이 주문하고 싶었는데 가격이 아쉬웠다. 고기왕만두처럼 6천 원 정도라면 김치찌개와 함께 먹었을 텐데. 가격 조정 요청합니다.

김치찌개를 맛있게 먹는 법은 간단하다. 뜨겁게 끓인 김치찌개의 김치를 흰 밥 위에 올려 먹으면 끝난다. 다만 김치가 맛있어야 하고 고기 대신 참치를 넣어야 한다. 지극히 개인 취향이지만 나의 소울 푸드로 꼽는 최고의 맛이다.

참치김치찌개를 좋아하지만 이날은 한옥집 본연의 김치찌개를 맛봤다. 조금씩 나오는 기본 반찬도 훌륭.

어묵볶음의 맛이 살짝 이상했지만 좋아하는 반찬이라서 싹 다 먹음.

가장 중요한 김치찌개의 맛은? 좋았다.

반응형

양은냄비에 취향 따라 끓여 가며 먹을 수 있고 푸짐한 돼지고기와 김치도 맛있었다.

만족스러운 조합.

라면까지 넣었으니 끝났지 뭐.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장마철에 덥고 습하니까 에어컨 바람은 더 강하고 냉방병 아니면 면역력 떨어지기 딱 좋다. 그런 때  따뜻한 김치찌개 먹으면서 땀 빼고 기력 회복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