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비 내리는 환절기 개성순대 전골 몸보신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비 내리는 토요일 밤. 습하고 더운데 몸은 또 으슬으슬한게 고장난 듯하다. 이럴 때 좋은 전골집, 개성순대.

창원 가포 쪽에 있는 개성순대는 애써 찾아가야 하는 곳이다. 외진 곳에 위치한 만큼 넓은 공간이 장점. 주변에는 우동한그릇이라든지 맛집이 꽤 있다.

순대전골(소)과 우동사리 주문.

기본찬이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다. 순대전골 나오는 동안 오이 초절임을 먹었는데 은근히 맛있었다.

금방 나온 순대전골. 음식이 빨리 나오는 점도 개성순대의 매력. 손님이 많아서 회전이 잘되는 덕인 듯하다.

반응형

부추와 깻잎을 올려서 잡내를 잡아준다.

특히 들깨를 넣은 게 신의 한 수. 개인적으로 들깨 넣은 음식을 썩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여기 순대전골과 환성적인 조합을 이룬다.

물론 기본적으로 순대가 맛있어야 한다. 속이 알 찬 순대와 양파 혹은 마늘을 막장에 찍어서 곁들이면 진짜 맛있다.

우동 사리와 김치의 합도 좋았다. 이 집은 김치도 맛집.

그리고 볶음밥은 꼭 먹어줘야 한다. 전골볶음밥 2인분 완성. 밥을 볶기 전에 전골 국물을 따로 퍼내는데 물기 쫙 빠진 볶음밥이랑 같이 먹는 걸 좋아한다. 조금 자작하게 섞어 먹으면 훨씬 잘 들어간다. 칼칼한 맛이 밋밋하지 않아서 좋고. 결론은 국물이 진국.

진짜 멀지만 않으면 더 자주 갔을 개성순대. 어쨌든 따끈한 순대전골로 환절기 몸보신했다.

순식간에 식사를 마치고 나왔다. 그새 비도 그쳤고 집에 가서 모처럼 꿀잠을 잤다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