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후기보세요 캠페인

부산대학교 도서관 책 기증 후기

728x90
반응형

 

 

 

부산대학교 도서관에 책을 기증했다.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와 <축구에 관한 모든 것> 시리즈는 도서관에 있지만 <스포츠경영관리사 BIBLE>과 <스포츠경영관리사 ALL-IN-ONE> 시리즈는 없었기 때문이다.

 

 

2016 스포츠경영관리사 ALL IN ONE
국내도서
저자 : 윤거일,양찬모
출판 : 슈퍼루키 2016.03.05
상세보기

 

모교인데 내 책이 없으면 마음이 좀 그런 것도 있고 학생들 보라고 새 책을 두 권 전달한 것이다.

 

딱히 바란 것은 없었는데 부산대 도서관에서 무척 세심한 반응을 보여줘서 후기를 남겨 본다.

 

부산대학교 도서관은 자료기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 참고 - https://lib.pusan.ac.kr/intro/supporter/book-donation

 

도서 기증의사를 알린 뒤 제1도서관 자료개발팀에 방문했다.

 

간단한 자료기증 서류를 작성하면 끝. 나오려는데 답례품을 선물받았다.

 

 

 

뭐지?

 

 

부산대학교 로고가 새겨진 머그! 개인적으로 머그 수집을 하는 취미가 있어서 더 좋았다.

 

 

좋은 일도 하고 선물도 받아서 뿌듯하다고 생각했는데...

 

 

그리고 보름 정도가 지난 것 같다. 이번에는 감사의 편지까지 우편으로 받았다. 4월 11일은 책을 기증한 날. 

 

 

기분 좋다. 감사의 편지에서 진짜 감사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본문은 프린트했지만 봉투의 주소는 자필로 썼다. 어쨌든 기증자에게 개별적으로 우편을 돌리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다.

 

애초에 책을 기증하는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뭔가 거창한 답례를 바라는 게 아닐 것이다. 그저 내 행위가 의미가 있구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겠구나 하는 믿음을 확인할 수 있다면 만족한다.

 

이번에는 2권의 책이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자료를 공유해야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감사를 표현하는 방법을 다시금 생각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