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후기보세요 캠페인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방문 & 하동여행 후기

기차로 떠난 하동여행.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개막이 결정적인 여행 계기였다. 어린이날 포함 연휴라서 기대가 컸는데 비 때문에 아쉬웠다. 그래도 기차여행이라서 큰 마음 먹고 출발.

당일 여행이었는데 동선은 하동역-해성재첩(아침식사)-1행사장(하동스포츠파크)-2행사장(하동야생차박물관)-화개장터(밤톨, 섬진강맛집)-2행사장-1행사장-하동역-귀가. 하동군에서 대중교통으로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과 맛집을 이동하기는 쉽지 않다. 대신 무료 셔틀버스가 있어서 꽤나 편했다. 원하는 맛집에 간다고 걷거나 개인택시를 한번 타긴 했지만 행사장만 이동한다면 큰 불편은 없을 듯하다.

제1행사장인 하동스포츠파크 도착. 해성재첩(아래 링크)에서 아침식사 후 개인택시로 이동했다. 호우주의보가 내린 하동군. 개막식 다음날이었고 어린이날이라서 주최측의 기대가 컸을 텐데 정말 악천후였다. 그래도 생각보다 방문객이 있어서 꽤 놀랐다.

2023 하동여행 - 하동역 해성식당 재첩회덮밥 & 재첩국 [먹진남자]

5월 5일 어린이날과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 개막을 맞이하여 하동여행을 떠났다. 비가 엄청나게 왔다. 전날부터 비 소식을 접했고, 고생길이 훤했지만 떠났다.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기대하며. 우

lab912.tistory.com

제1행사장은 차 천년관(주제관), 웰니스관, 월드티아트관, 산업융복합관으로 구성. 제일 먼저 들어간 곳은 산업융복합관.

여러 홍보부스를 둘러보고.

다기도 만지작 거리며 구입을 고민하다가 결국 내려놨다.

주제관인 차 천년관.

섬세하게 잘 꾸민 듯하다.

디지털 미디어 아트로 연출한 차나무.

쏟아지는 비를 보며.

월드티아트관은 조금 떨어진 곳에 있었는데 언제 또 보겠냐며 들렀다. 가볍게 살펴보고 이동. 셔틀버스로 40분 정도 거리의 제2행사장에 갔다. 날씨 때문인지 셔틀버스는 매우 여유로웠다.

호우가 만들어낸 절경. 황장산인가, 촛대봉인가? 아무튼 운무가 가득한 산이 운치있다. 화개천의 엄청난 물세가 위협적이면서도 시원했다.

저 멀리 켄싱턴리조트가 보인다. 셔틀버스 하차 후 조금 걸어서 이동.

제2행사장은 하동야생차박물관, 주제영상관, 차 치유존, 각종 홍보부스로 구성. 인근에 쌍계사도 차와 관련해서 중요한 명소라고 한다.

비 때문에 사진을 많이 못 찍었다. 운영하지 않는 부스도 많았고.

그래도 마스코트인 '하니'와 '동이' 앞에서 사진은 못 참지. 차체험관은 미리 예약해야 체험 가능했다. 정작 하동여행 중 차 맛을 못 봐서 한잔 마시고 싶었다.

운영 중인 몇몇 차 부스 중에 마음 가는 대로 들어가서 차 한잔 청했다. 친절한 주인장께서 차를 제대로 내줬다. 오후에는 녹차보다 홍차가 더 좋다며 내주셨다. 천연아미노산인 GABA 성분을 극대화시킨 가바차이기도 했는데 정말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이었다. 쓴 뒷맛이 없어서 너무 좋았다.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시고 공짜로 얻어 마시기에는 너무 고마워서 가바치 티백을 몇봉 구입했다. 참고로 이곳의 이름은 '수연제다'였다. 맛있는 차 잘 마셨습니다.

제2행사장을 둘러보고 하동여행의 중요 부분이었던 화개장터로 이동. 역시 셔틀버스로 이동했다.

2023 하동여행 - 화개장터 섬진강맛집 참게탕 & 해물파전 [먹진남자]

하동군하면 화개장터가 유명하다. 화개장터 쪽에 맛집도 많다. 아침에 재첩을 먹었으니 점심은 참게탕으로 정했다. 음식만 정하고 식당은 근방에 가서 선택하기로 했다. 2시쯤이었나? 동선은 하

lab912.tistory.com

화개장터 쪽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먹고.

2023 하동여행 - 화개장터 맛집 밤톨 밤 파이 & 지리산 말차쉐이크 [먹진남자]

하동군 화개장터 맛집으로 인기몰이 중인 '밤톨'. 평범한듯 멋진 감각을 자랑하는 외관의 밤톨. 베이커리 카페인 밤톨의 다람쥐 마크와 밤 모양 장식이 인상적이었다. 밤톨의 자랑은 바로 밤 파

lab912.tistory.com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에서 후식까지 해결.

결론.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및 하동여행 후기는? 진짜 좋았다!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경우 첫 방문이었는데 차로 채울 수 있는 콘텐츠가 정말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 비만 아니었어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 많았을 것이다. 자가용 없이도 셔틀버스 덕분에 하동역부터 행사장까지 이동하기가 편했다. 하동군의 별미인 재첩, 참게탕, 밤파이도 맛있었고. 하동여행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