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창원소답동 생아구 맛집 풍성한고을 화끈한 아구불고기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창원 소답동(정확히는 동정동) 아구불고기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풍성한고을'.

과거에는 지금과 다른 아담하고 예스러운 곳이었다고 한다. 장사가 번창했는지 아예 건물을 바꿨다는. 입구에서 보는 것보다 내부 공간은 넓고 깔끔하다. 식사 시간 근처에는 예약 필수. 간판에 쓴 'SINCE 2010'이 눈길을 끌었다.

풍성한고을의 대표 음식은 역시 아구불고기다. 국산 생아구만 사용한다고. 추가 잡채는 뭐지? 곧 의문이 풀림.

이것저것 정갈한 반찬이 같이 나와서 푸짐한 식사가 가능하다.

반응형

그리고 잡채. 맛있긴 하더라. 아무래도 더 달라는 손님이 많을 것 같다. 그래서 잡채 추가금을 받는 듯하다.

드디어 나온 아구불고기(대/3인). 성인 3명이 먹었는데 충분히 배부른 양이었다.

맛은? 맛있게 매콤하고 살짝 단맛이 감돌아서 질리지 않았다. 특히, 아구불고기라는 이름처럼 불향이 감돌아서 식욕을 더욱 상승시켜줬다. 개인적으로 아귀찜을 좋아해도 콩나물을 더 선호했는데 이번에 아귀의 보들보들한 맛을 화끈하게 경험했다.

아구불고기의 마무리도 역시 볶음밥(2개)이다. 아구불고기와 공깃밥 한개를 곁들인 상황이었지만 볶음밥은 또 다른 기쁨을 선사했다. 라면사리도 끌렸는데 다음에는 볶음밥 1개와 라면사리 1개를 시도해봐야겠다. 만족스러운 첫 방문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