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이 순두부찌개 밥상이 6천원이라니! 경남도청 앞 두부요리전문점 효재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이 밥상(순두부)이 단돈 6천원이라니! 순두부정식(7천원)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푸짐하다.

 

경남도청 앞 가로수길 인근. 조금 더 걸어 내려가 창원대 앞이 아닌 한 만나기 어려운 가격이다.

 

소박한 두부요리, 효재.

 

나는 기본적으로 순두부찌개를 좋아한다. 더하여 자주 먹는 이유가 있다. 육식을 자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채식주의자는 아니지만 조금씩 고기 먹는 양을 줄이고 있다. 고기반찬도 하루에 한 끼 정도면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언제부터인가 거리 곳곳을 대형 고기집이 차지하고 있다. 좌우 조금만 고개를 돌려보면 치킨집이 보인다. 예전에는 크고 깔끔한 고기집이 생기면 가봐야지 생각했는데 지금은 다르다. 저렇게 큰 음식점을 운영하려면 많은 고객이 매일같이 들어차야겠지. 그들이 고기를 뜯고 있는 장면을 상상하면 뭔가 현기증이 난다.

 

물론 나도 고기를 먹는다. 하지만 전보다는 많이 줄였다. 

 

 

 

 

나의 고독한 육식 자제(및 잔반 줄이기) 캠페인(?)을 지지해주는 게 바로 순두부찌개다.

 

시뻘건 국물의 강렬함 때문에 온갖 조미료를 섞은 싸구려 식당의 그것부터 고급 한식 모양으로 다양하게도 먹어봤다. 그 중에서도 효재의 순두부찌개는 딱 내 취향이다. 부담 없고 배부르고 식후 건강해지는 느낌은 덤. 평소 생선구이라면 냄새조차 질색하지만 왠지 따라 나오는 꽁치구이만큼은 먹게 된다.

 

 

 

 

지금처럼 자주 들락거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도 굳이 찾아가서라도 먹고 싶은 순두부찌개가 효재에 있다.

 

두부동태찌개, 초당식순두부, 청국장, 묵은지두부찌개, 생버섯두부전골, 두부낙지볶음, 두부두루치기 등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