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서울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기념 오픈컨퍼런스 @강남구 창업가거리

728x90
반응형

서울 강남구에는 창업가거리 '스타트트랙'이 있다.

스타트트랙에 멋진 창업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바로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관리한다.

멋진 건물이다.

이날은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개소기념 오픈컨퍼런스 'START IN'이 개최됐다. 더하여 비즈매칭, 센터투어, 기업전시가 함께 진행됐다. 개인적으로 오픈컨퍼런스와 센터투어 및 기업전시를 살펴봤다.

컨퍼런스의 핵심 주제는 메타버스와 실감콘텐츠였다. 

모든 연사의 강의 제목이 흥미로웠지만 시간 관계상 두 번째 세션의 '메타버스, 우리의 일상을 바꾸다'(SKT 조익환 임원)만 참석했다. 메타버스는 최근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분야라서 대략적인 업계 흐름을 파악할 수 있었다.

반응형

또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15개 업체의 전시콘텐츠도 볼 수 있어서 메타버스와 실감콘텐츠가 무엇인지,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그야말로 신기한 기술과 콘텐츠가 많았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는 입주기업에게 독립된 공간을 제공하고 임대료를 100% 지원한다. 또 스튜디오, 라운지, 회의실, 식음공간, 도서, 스낵바, OA기기 등 유용한 비즈니스 환경과 교육/컨설팅을 제공한다. 센터의 위치까지 감안하면 너무나 부러운 조건인데 그만큼 입주 경쟁이 치열하겠지?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의 층별 구성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센터의 최고층인 루프탑에 가봤다. 탁 트인 전망이 참 좋았다. 공간을 근사하게 꾸며둬서 커피 한잔 마시면서 휴식을 취하면 피로가 가실 듯하다.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개소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검색해도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는 합동빌딩이라고 검색해보자. 물론 조금만 있으면 뉴콘텐츠기업지원센터로 더욱 유명해지겠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