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경상남도경제진흥원 2022년 경남사회적경제 (신)청년부흥 프로젝트 기본교육 @창원 청년일자리프렌즈

728x90
반응형

경상남도경제진흥원이 주최하는 '2022년 경남 사회적경제 (신)청년부흥 프로젝트 기본교육'의 특강을 맡아서 창원 청년일자리프렌즈에 다녀왔다.

소셜벤처 및 사회적기업의 신입 실무자를 위한 교육과정이었는데 소셜마케팅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모였고 모두 젊은 분들이었다. 코로나19 탓에 오프라인 특강을 한동안 하지 않고 온라인 방식에 적응하고 있었다. 그런데 확실히 현장에서 소통하며 느끼는 설렘과 매력이 있고 모처럼 그런 감흥을 느꼈다.

짧은 특강을 깔금하게 마치고 발걸음을 바로 돌리기 아쉬워서 청년일자리 프렌즈 내부 공간을 살펴봤다.

경상남도가 2018년 11월 22일 개소하여 경남 지역의 청년에게 다양한 경험과 창작 활동을 돕고 있으며, 경남청년센터도 함께 운영 중이다.

청년일자리 프렌즈가 소중한 이유는 창원시의 번화가인 상남동에 위치해 있기 때문이다. 이곳에서 무료로 쉴 수도 있고 공간을 대여할 수 있어서 청년에게는 매우 유용하다.

동영상 강의 수강 및 정보검색이 가능한 PC 및 3D 프린터 공간 '잡스'.

아늑한 느낌의 북카페 공간. 커피도 마실 수 있다.

경남 청년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돕는 프렌즈.

요즘처럼 더운 날에도 독서 혹은 노트북 작업을 시원하게 할 수 있는 공간. 

지역의 주요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는 다용도 공간.

http://gnfriends.kr

 

청년일자리 프렌즈

 

gnfriends.kr

일명 '다모아'. 상담 공간이 '경청'은 모두 사용 중이라 사진을 찍지는 못했다.

청년을 위한 다양한 창업/취업 실무 교육과 상담, 취미 생활까지 가능하다.

화장실까지 안 가도 손 씻을 수 있는 세면대가 내부에 있어서 좋다.

나가면서 보니까 특강했던 곳이 바로 세미나와 강연 공간인 '마루'.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경남청년이라면 꼭 활용하길 권하는 청년일자리 프렌즈이다. 청년층이 좋아할만한 젊은 감각과 분위기가 돋보이는 공간이다.

 

청년일자리 프렌즈

 

gnfriends.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