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림업 칼리지

새로운 소비 권력 MZ세대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728x90
반응형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의 공동저자인 최명화는 25년차 마케터 전문가이며, 김보라는 경제지 기자이자 겸임교수이다. 두 저자는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새로운 소비 권력에 주목했다. 이른바 ‘MZ세대의 취향과 그들이 열광하는 것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MZ세대는 밀레니얼(M) 세대와 Z세대를 합친 말이다. 대체로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 초반부터 1990년대 중반에 출생한 부류를 말한다. Z세대는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중반에 출생한 부류이다. 저자에 따르면 MZ세대는 인구의 44%를 차지하며 여러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이 책은 구체적으로 어떤 분야에서 어떻게 영향력을 발휘하는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를 제시하며 보여준다. 또한, MZ세대의 대표적인 특징을 도출하여 설명해준다. 개인적으로 MZ세대에 속하지만 몰랐던 정보를 더 많이 얻게 됐다.

배달의민족, 야놀자, 무신사, 마켓컬리, 젠틀몬스터, 당근마켓 등 요즘 잘 나가는 기업이 어떻게 스타트업에서 스케일업했는지 MZ세대와 마케팅을 통해 중요한 실마리를 제공한다. 캣 컨슈머, 부캐, 미닝 아웃, 레트로, , 라이브 커머스 등 시장에서 사용 중인 신 개념 역시 덤으로 익힐 수 있다.

 

막강한 영향력과 새로운 특성을 가진 신세대에 대해 누구나 주목해야 마땅하다. <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이 아니라도 MZ세대를 알려주는 책이나 방송 등은 꼭 살펴보자. 특히,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필수다. 참고로 이 책은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긴 하지만 창업자가 명심해야 할 통찰력도 제공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