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창업창직] 아나운서 ‘아이스피치 i SPEECH 정민' 원장 ::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728x90
반응형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일곱번째 창업데이트.


아이스피치(i SPEECH) 정민 원장님을 소개합니다.

 

“I love speech!”를 외치는 정민 원장. 그녀는 오늘도 표현하고 소통하는 세상을 꿈꾸며 마이크를 잡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목소리를 내다보니 언행은 물론이고 항상 매무새를 신경 쓰게 됩니다. 철두철미한 모습에 다가서기 어렵다가도 의외의 소탈함으로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는데요. 방송계에서 10년 넘게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이겨낼 수 있었던 비결을 들어보면 또 기가 막힙니다. 스피치에 대한 열정만큼 큰 깜냥의 소유자. 

 

 

 


그녀를 만나면서 말을 잘하고 싶어졌다.

 

"말에는 많은 것이 담겨있다. 성별, 나이, 지역, 성격 등 한 사람의 특성을 대부분 담고 있다. 때문에 어떤 말을 어떻게 하느냐는 생각보다 중요하다. 그러나 말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타인과 소통하기 위해서도 말은 중요하다. 오늘날 소통의 필요성을 모르는 이 없겠지만 막상 잘 되지 않는 것이 소통이다. 말을 잘 하지 못하면 소통도 할 수 없다. 그녀는 꼭 표준어를 구사하는 게 핵심은 아니라고 말했다. 진정성을 담는 것이 말을 잘하는 지름길이라고도 했다. 상대방을 진심으로 대하고 존중한다면 어투도 자연스럽게 달라진다. 또 정갈한 언행은 신뢰감을 준다. 말을 잘하고 싶어졌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고우니까. 또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는데 혹시 모르지 않는가."

 

- 윤거일,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148p.

 

 

 

* MC, 아나운서와 스피치, 'i SPEECH' 그리고 정민 원장의 창업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를 읽어보세요!

 

 


나는 취업대신 꿈을 창업했다

저자
윤거일 지음
출판사
피플파워 | 2015-04-08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수퍼우먼’ 그녀들을 만나보자창업! 많은 사람들이 창업에 대한 ...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꿈창업 일곱번째 #창업데이트‬
#아이스피치 #iSPEECH‬
#나는취업대신꿈을창업했다‬
#12인의여성창업자이야기‬
#아나운서 #MC
#결국마지막에는잘될거예요그렇지않다면아직끝이아닌거예요

 

 

 

 


*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저자이자 창업코치로 활동 중인 윤거일 대표는 청년창업 및 여성창업 관련 강연(코칭), 창업사례집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yoongeoil@gmail.com으로 연락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