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시티즌100 프로젝트

“창업을 도와드립니다” 송기진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매니저 :: 창원시티즌100

728x90
반응형

 

 

 

창원시는 ‘기업사랑 도시’라는 별칭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에 걸맞게 창원산업진흥재단을 비롯해 창조경제혁신센터, 테크노파크, 중소기업진흥공단 같은 관련 기관에서 창업지원을 뒷받침하기 때문이다.

 

특히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최근 중소기업청 운영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센터로 선정될 정도로 지역 창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는 곳 중 하나다.

 

창원에서만 14년째 창업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는 송기진(진해구 석동) 씨는 “초기 창업자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창업 매니저가 맡고 있다”고 소개했다.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매년 40여명의 예비 및 초보 창업자를 모집해 1년간 창업지원금, 사무 공간,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해주고 있다.

 

송 매니저는 “창원이라는 도시 자체가 기계공업을 중심으로 발전한 까닭에 기업 지원 프로그램도 그런 쪽으로 많이 이뤄진 편”이라며 “우리 센터의 경우 혼자서 소자본으로 창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을 돕고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을 선정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창업한 업체 중에는 문화와 예술을 비롯해 분야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는 3월31일까지 예비.초보 창업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ideabiz.changwon.go.kr)나 전화(☎247-0001)로 문의하면 된다. cc011


 


글/사진=윤거일

 

 

 

 

 

 

 

 

창원시보 138호 2016년 3월 25일자.

 

[창원시보] “창업을 도와드립니다”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송기진 매니저

- '창원시보'는 2010년 7월 창간하였으며, 매달 10일과 25일 발간됩니다.
- '창원시보'는 창원시에서 시민 및 출향인, 구독희망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시정소식지입니다.
- '창원시보'는 1회 23만부 발행되어 창원시 전역에 공급됩니다.
- '창원시보'는 홈페이지(http://inews.changwon.go.kr)를 통해 예전 기사도 볼 수 있으며, 시보 구독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