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거제 바다의 맛 배말 톳김밥 & 땡초어묵김밥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가족이 거제여행을 다녀오면서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유명해진 톳김밥을 사왔다.

 

그 맛이 무척 궁금했는데 톳김밥을 먹어보니까 대박이 난 이유를 알겠더라.

 

고소하고 향긋한 톳김밥은 씹을 때 오도독한 식감이 좋고 비릿한 맛이나 향이 전혀 없었다. 건강한 맛이라서 더 좋았는데 거제 바다를 보면서 먹으면 훨씬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어묵을 가득 넣은 김밥은 별 생각 없이 씹었는데 화끈한 땡초가 숨어있었다. 톳김밥과 함께 먹으니 김치나 다른 반찬을 곁들이지 않아도 좋은 조합이었다. 솔직히 더 사오지..라는 말이 목구멍까지 나올 정도로 맛있었다.

 

자세히 보면 김밥에 무슨 가루 같은 게 묻어있는데 아마도 배말(따개비)인듯하다. 거제 지역에서 채취하는 자연산 배말은 김밥이나 칼국수의 감칠맛을 배가시켜주는데 활용된다고 한다.

 

 

톳김밥 또 먹고 싶다.

 

요즘은 거가대교 타고 부산 관광객이 많다고 하는데 서울 등 전국에서 김밥 먹으러 거제에 많이 간다고 한다. 마치 경주빵처럼 톳김밥이나 배말칼국수 등은 거의 거제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자리 잡은 듯하다.

 

물론 방송의 힘도 크지만 역시 맛있는 음식은 어떻게든 사람을 불러 모으고 지역을 변화시키기도 하는 힘이 있다.


 

글/사진=먹진남자 lab91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