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창원시 1인창조기업 윈-윈 비즈니스 네트워킹 @가월 돈까스 스시

728x90
반응형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개최한 ‘1인창조기업 윈-윈 비즈니스 네트워킹’에 다녀왔습니다.
 

 

나는 2013년 창원시 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창업에 발을 내딛은 청년창업가입니다. 당시 창업지원금으로 구입했던 노트북과 DSLR 카메라는 든든한 사업 자산이 되었고, 공용 사무공간 역시 주야장천 일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 보금자리가 되었습니다.

 
사실 창업을 미리 준비했던 게 아니라서 나의 일과 비전을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고 시행착오를 거쳐야했습니다. 와중에 만난 많은 동료 창업자들은 큰 힘이 되었고 좋은 자극도 되었습니다.
 
그때의 경험을 계기로 창업코치를 생각하게 된 것입니다. 혹시 창업 초기에 겪을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면, 과정상의 실수와 실패를 줄일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창업 가이드북인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와 신간 《나는 스포츠로 창업을 꿈꾼다》는 같은 맥락의 결실입니다.
 

 
1년간 창업지원을 받은 뒤 센터를 나와서도 업을 이어가고 있는데 여전히 힘든 날도 많습니다. 그래도 도움이 필요할 때면 조언을 아끼지 않는 창원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매니저님들이 항상 고맙습니다.
 
이번 1인창조기업 윈-윈 비즈니스 네트워킹도 매년 열리지만 올해는 입주기업 출신의 대표님이 문을 연 가월에서 진행되어 더욱 뜻깊었습니다.
 
창업 사례발표, 협업 제안, 네트워킹 소통의 시간, 맛있는 식사와 아기자기한 기념선물까지 너무나 고마운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