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후기보세요 캠페인

신간 풋볼마케팅 이론과 사례 / 윤거일 지음

728x90
반응형

 

 

44가지 풋볼마케팅 이야기!

 

구단, 단체, 이벤트, 프로모션의 장별로 다양한 풋볼마케팅 이론과 사례가 펼쳐진다.

 

 

 

<목차>


머리말 6

 

제1장 구단
 01. 새로운 시작을 알린 FIFA 클럽월드컵 9
 02. FIFA 인터랙티브 월드컵 그리고 성남FC의 O2O 마케팅 16
 03. 인천유나이티드의 천만 원짜리 시즌권 23
 04. 진짜 더비 매치를 기다리며 30
 05. 프랜차이즈 스타를 키우자 35
 06. 축구장 먹거리 열전 40
 07. 슈퍼매치 마케팅도 주목하자 45
 08. J2리그 구단도 배울 점이 있다 50
 09. 부산FC 창단과 축구 협동조합 54
 10. 구단 자체 축구대회를 육성하자 61
 11. 시민구단의 값진 우승 67

 

제2장 단체
 01. FIFA 마케팅 74
 02. 국내축구의 멋진 타이틀 네이밍을 기대하며 81
 03. K리거 유출은 위험한 기회다 84
 04. 무슈 우고의 내셔널리그 입성 89
 05. 빠르게 성장하는 미국축구와 MLS 95
 06. 베트남축구가 뜬다 103
 07. 축구 포스트시즌의 매력 109
 08. 축구장학재단 출범을 반기며 114
 09. 축구도 교육이다 118
 10. 내셔널리그 활성화 방안 124
 11. 모두가 기쁜 시상식을 위하여 129

 

제3장 이벤트
 01. K리그 수퍼컵은 왜 사라졌을까 136
 02. K리그 올스타전을 위한 제언 142
 03. 새로운 이벤트 경기가 필요하다 151
 04. 여자축구 꽃 피우다 157
 05. 초중고리그 왕중왕전과 가을의 광란 164
 06. A3 챔피언스컵을 부활시키면 어떨까 170
 07. 성공적이었던 호주 아시안컵과 A리그 175
 08. WK리그 올스타전에 가다 180
 09. FIFA U-20 월드컵 코리아의 중요성 185
 10.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의 묘미 190
 11. 동아시아축구연맹 E-1 풋볼 챔피언십 2연패의 가치 196

 

제4장 프로모션
 01. 험멜코리아의 공격적인 유니폼 스폰서십 204
 02. 월드컵 마케팅과 브라질 월드컵 208
 03. 축구를 디자인하다 215
 04. 대학생과 축구의 명예로운 만남 221
 05. 달라진 축구심판 유니폼 어떤가요 226
 06. 5월은 축구 가족의 달 230
 07. 축구장에서 여름 피서를 236
 08. 축구 투어리즘이 필요하다 240
 09. 이제 축구 애플리케이션은 필수 245
 10. 축구센터 활용하기 250
 11. 박지성 은퇴와 레전드 마케팅 255

 


http://www.bookk.co.kr/book/view/3399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