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창원시 창업디딤돌사업 여성창업 전문테크니컬 아카데미 특강 - 나만의 꿈창업 아이템 만들기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

728x90
반응형




이제 어느 정도 적응이 됐고 요령도 생겼지만 역시 3시간 연강은 쉽지 않네요. 50분이나 90분 정도가 말하는 사람이나 듣는 이에게 적당하지 않을까합니다. 특히, 어리거나 그 반대의 연령대로 갈수록 그렇죠. 이번 여성창업 전문테크니컬 아카데미 특강이 내심 기대 반, 걱정 반이었던 까닭입니다. 하지만 생각과 달리 집중도나 열의가 정말 높았답니다.


특강 주제는 ‘나만의 창업 아이템 만들기’였는데요. 참고할만한 다양한 여성창업 사례 및 아이템을 살펴보고 각 참가자별로 자기 아이템을 생각하고 써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참가자 중에는 푸드트럭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을 한 분도 있었고 바리스타 출신으로 카페 창업을 생각하는 분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이유와 아이템으로 창업이 이뤄지겠지만 부디 모든 참가자 분들이 꿈창업을 향해 가길 응원합니다.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창원시 창업디딤돌사업, 마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여성창업 전문테크니컬 아카데미는 창업 절차와 지원 제도부터 여성 성공 창업점 견학까지 실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창업, 카페 창업, 이벤트 도시락집 창업 체험은 프로그램 참가자의 특성을 감안했을 때 무척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한 가지 더하자면 5인 5색 창업토크콘서트도 눈에 띄는 과목인데요. 각 분야에서 창업의 꽃을 피우고 있는 여성창업자 5인과 함께 대화도 나누고 경험담도 들어보는 시간이 예정되어 있답니다. 참고로 창업코치인 저는 그 토크콘서트의 진행을 맡아서 더욱 기대됩니다. 기억에 남을만한 멋진 시간 함께 만들어보아요!




나는 취업 대신 꿈을 창업했다
국내도서
저자 : 윤거일
출판 : 피플파워 2015.04.08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