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창창포럼 : 창원에서 창업하고 싶은 사람 모여라!

728x90
반응형

 

창조! 융합! 도전!

창업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창원시에서 활기 넘치는 움직임이 감지되었습니다. 창원에서 창업하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 일명 창창포럼(창원창업 포럼)인데요. 2016년 첫 번째 창창포럼이 1월 8일 저녁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의창구에 위치한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지난해 4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출범하면서 지역의 청년 창업가들이 모이기 시작했고, 8월에는 창창포럼이 발족되기에 이릅니다.

 

창창포럼 및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 관한 소개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창원에서 창업하고 싶은 청년들의 포럼'이지만 딱히 나이 차별 없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습니다.

기존에 창원 내 대학별 창업보육센터나 창원시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같은 창업 관련 기관을 접한 적은 있지만 지역의 창업가들이 조직한 교류 모임은 생소했습니다.

호기심을 안고 창창포럼에 참가했는데요.  

우선 창원에서 활동하는 청년 창업가가 생각보다 많아서 놀랐습니다. 또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도 많이 참석했고요.

 

뜻밖에 조별 토론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너무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같이 사업화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뤄졌습니다.

 

일방향적인 포럼이 아닌 상호 소통이 가능하여 유익했던 창창포럼.

 

조별 아이디어 토론 후 함께 발표한 뒤 마음에 드는 창업 아이템에 소액 펀딩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다들 서먹서먹하지는 않을까 걱정도 있었는데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창창포럼이 이어지고 있어서 친분을 쌓은 참가자가 많았고 또 저처럼 신규 참가자를 잘 이끌어주었습니다.  

창창포럼은 ▲ 창원 청년들의 아이디어·문화 공유 ▲ 창의적·주도적 소득 창출 ▲ 다양하고 실제적인 경험 등을 목표로 결성되었으며 ‘재미있는 창원’을 만드는 게 목표라고 하네요.

 

 

2015년 총 5회까지 개최된 창창포럼은 창업가 정신, 블로그 마케팅, 사업계획서 작성법, 비즈니스 모델, 창창밴드 및 창창캠프 등 다양한 자체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2016년에는 아이디어 공모 및 사업화(1월), 개인사업 IR(2월), 시장별 트렌드 탐구 및 발표(3월), 스타트업 노하우 – 시장분석(4월), 사업운영(5월)으로 주제가 잡혀있었습니다.

 

컨셉이 기발한 아이젠 에그데이도 재미있겠네요. 치킨도 먹고 창업 특강도 듣고 아이디어도 품고! 

 

매달 둘째주 금요일 18시 30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창포럼이 개최됩니다.

그 외에도 진로멘토링캠프, 교육 프로그램, 청년 연합 등 다채로운 활동이 예정되어 있으니 모임을 활용하길 바랍니다. 현재 창업을 하고 있거나 고민 중인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지역 뉴스에 창창포럼의 활약상에 소개되기도 했다는데요. 창창포럼의 창창한 앞날을 그리며 계속 발전해나가길 기대합니다.

 

 

 

 

 

 

 

 

 

 

* 원문보기 : 창원시 공식 블로그 <창원광장>

 

창원에서 창업하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새해 첫 창창포럼!
http://blog.naver.com/cwopenspace/220593505788

 

 

글/사진=윤거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