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진남자 프로젝트

진미옥설농탕 석촌 본점 설렁탕 김치 3종 맛집 [먹진남자]

728x90
반응형

서울출장 숙소 앞에 있던 진미옥설농탕.

쌀쌀해진 날씨에 따끈한 국물, 일찍 열고 늦게 닫는 점이 일단 마음에 들었다. 

대왕솥을 보니 맛집 느낌을 물씬 풍겼다. 게다가 본점이라니 당연히 맛봐야지.

기본 11,000원짜리 설렁탕. 평범해 보이는 구성이지만 내가 평소 그토록 원하던 상차림이다. 자질구레하거나 구색용 반찬없이 소면과 김치 3종 구성이 너무 좋았다.

물론 핵심인 설렁탕 맛은 기본.

반응형

새콤한 깍두기, 매콤달콤한 파김치와 배추김치가 하나같이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김치에 민감해서 다른 식당 가면 아예 손대지 않는 편이다. 워낙 싸구려나 수입산 김치를 쓰는 곳이 많은 까닭이다. 하지만 진미옥설농탕의 김치 3종은 아까워서 한 조각도 남기지 않고 다먹었다.

설렁탕 고기도 푸짐한 편.

보드라운 고기를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설렁탕의 기본 간도 잘 맞아서 다른 양념 추가 없이 흰 국물 그대로 먹었다. 김치 3종과 함께라면 그냥 끝. 따끈하고 뽀얀 설렁탕 국물이 또 생각난다. 거기에 깍두기, 파김치, 배추김치..그냥 진미옥이 그립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