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창업 프로젝트

경남테크노파크 S-CUBE 메이커스페이스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 가다

728x90
반응형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른 경남창원과학기술진흥원. 오래 전에 방문한 이후 매번 그냥 지나치다가 문득 어떻게 변했는지 궁금해서 1층만 둘러봤다.

이 건물 안에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에너지센터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도 있고, 창원산업진흥원 그리고 경남테크노파크 S-CUBE 메이커스페이스도 위치해있다. 입주 기업도 다양한 듯하다.

사실 메이커스페이스가 뭔지 궁금해서 들어가 봤는데 (예비)창업가를 위한 다양한 제작 공간이었다. 꼭 제조업 기반이 아니라도 창업을 위한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 많으니까 관심있는 사라이라면 꼭 들러보자.

3D프린팅/MCU/SW코딩/드론/VR 교육 서비스 메이커 관련 행사 및 전시 행사 개최 메이커 스페이스 시설운영/관리/교육기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 운영중단 상태였다.

그래도 카페와 편의점도 있고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여유롭게 마련되어 있어서 좋았다. 사람을 만나거나 혼자 작업하기에도 좋은 여건이라서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할 예정.

경남 지역의 제조자나 창작자라면 유용한 S-CUBE 메이커스페이스를 꼭 활용하자. 누리집에 들어가면 비대면 교육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에스큐브(S-cube) | 메이커 스페이스(Maker space)

당신의 아이디어가 현실이 되는곳, 경남테크노파크 메이커스페이스 에스큐브 S-CUBE

www.scube.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