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엇이든후기보세요 캠페인

2020년 코로나19 뚫고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728x90
반응형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를 다녀왔다.

 

공식 선거일시는 4월 15일 수요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지만 여전히 투표할 시간이 없는 국민이 많기 때문에 사전투표제도가 도입되었다.

 

금, 토요일 양일간 사전투표가 실시되었는데 토요일 오후에 느긋하게 나설 무렵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한 주간 화창하던 날씨였는데 잔뜩 흐려졌고 쌀쌀하기까지 했다. 무엇보다 코로나19의 위험 때문에 투표율이 저조하지 않을까 걱정했었다.

 

하지만 투표를 마치고 나와 보니까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역대 최고치의 사전투표율을 달성했다고 한다. 반가운 소식이다.

 

 

내가 속한 사전투표소에 갔을 때 먼저 간단한 발열확인과 손소독이 이뤄졌고 비닐장갑을 받아서 착용했다. 개별 마스크 착용은 기본! 이어서 신분증을 꺼내 확인 뒤 투표 확인 서명 후 투표했다. 투표소가 집에서 가까운 덕분에 정말 빨리 투표가 끝났다.

 

나오면서 인증사진도 남겨주는 게 유행이다.

 

오는 수요일 잠깐만 시간을 내서 선거에 참여하면 좋겠다. 진보수 어느 쪽 성향에 매몰되지 말고 후보자를 살펴보고 합리적인 유권자가 되자.

 

헛소리하는 후보, 부패한 후보가 누구인지 판단하자. ‘그놈이 그놈이다’라는 분들은 그럼에도 차악을 가려서 한 표를 주자.

 

정치판이 좋은 쪽으로 변하기 틀렸다고 혀만 차지 말고 표를 던지자. 그렇게 유권자가 합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나간다면 언젠가는 정치판도 지금의 모습과 다를 거라 믿는다.

 

함께 (사회적 거리 유지하면서) 투표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