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원시티즌100 프로젝트

“당신의 찬란한 삶을 지지합니다!” 후원모임 ‘지지대’ 운영자 김지혜 씨 :: 창원시티즌100

728x90
반응형

 

 

 

6월 30일 저녁 창원 시티세븐 더클라우드 아트홀에 12인의 동화작가가 모였다. ‘지지대’라는 후원모임에서 자신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북 콘서트를 열기 위해서였다.

 

이들은 모두 아마추어 작가이자 창원의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으로서 창원청년비전센터의 청춘공작소,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국비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동화책을 만들고 또 발표하는 뜻 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행사장에는 동화책이 전시되었으며, 중간에 작은 연주회도 감상할 수 있었다. 이날 동화작가의 가족과 지인, 시민 등이 두루 모여 함께 웃고 우는 감동적인 시간을 만들었다. 또 방문객이 낸 소정의 참가비는 모두 아마추어 동화작가의 후원에 사용되어 의미를 더했다.

 

“당신의 찬란한 삶을 지지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지대라는 특별한 무대를 마련한 이는 김지혜 씨다. 청소년을 위한 진로 및 창의 교육 활동을 하고 있는 김지혜 씨는 어른도 꿈이 필요하고 그것을 키워나가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2017년부터 후원모임을 시작하게 됐다.

 

“지지대는 함께 꿈을 응원하는 동아리, 후원모임입니다. 지역의 시민, 무명작가, 아마추어 아티스트, 또 누구나 꿈이 있지만 혼자서는 이루지 못해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지지대를 통해 많은 분들이 재능을 펼치고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길 바랍니다.”

 

지지대는 평범한 사람들이 함께 소통하며, 강연, 전시 및 공연, 이벤트가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이기도 하다. 또한, 모임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누군가의 멋진 꿈을 응원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후원하는 든든한 지지대 역할을 하고 있다. 5회째 개최된 지지대는 매회 행사 주제를 바꿔가며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을 예정이다. cc037

 


글/사진=윤거일 lab912@tistory.com

 

반응형